교사모임 | 회원가입 | 로그인 | 창작과생각
 
Home > 수업안내 > 수업방식  
 
사람들이 그림을 배우는 이유는 미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또한 개인의 창조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 높은 사회적 관계와 사회적 보상을 원합니다. 따라서 미술교육의 목적은 사람들이 미술교육과 그림그리기를 통해 높은 수준의 미술문화를 배우고, 실기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있습니다.
 
지역이나 장소에 얽매이지 않는 네트워크 미술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인터넷과 홈페이지를 통해 <미술시간>의 활동을 공개하고, E-MAIL이나 전화를 통한 미술적 요구에 충실히 답하고자 합니다.


지역이나 장소에 얽매이지 않는 네트워크 미술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인터넷과 홈페이지를 통해 <미술시간>의 활동을 공개하고, E-MAIL이나 전화를 통한 미술적 요구에 충실히 답하고자 합니다.

석고상이나 정물수채화 따위의 입시방식을 과감히 버렸고, 잡다한 과정을 생략했습니다. 또한 검증된 자료와 이론을 도입했으며, 강의와 평가 그리고 과제제출이라는 형식을 통해 비용과 시간을 절약했습니다.


기법중심에서 기본기 중심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체계적인 기본기의 훈련으로 사실적인 묘사능력을 향상시키고 여기에 다양한 표현방법을 결합해 나갑니다.


기초과정, 중급, 고급과정 그리고 수채화, 아크릴화로 연결되는 체계적인 수업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회원들은 다음 과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예측이 가능하므로 수업에 대한 욕구와 능동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완성된 작품은 곧바로 인터넷에 올림으로 객관화를 시켰습니다. 이는 평가, 감상, 검증이 가능해 대중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술시간은 각종 미술모임의 결합체입니다. 상부조직과 하부조직은 없습니다. 소규모로 짜여진 각 미술모임은 회원간의 내부결속과 화합, 협력을 통해 운영되며 독자성을 가집니다. 각 미술모임은 서로의 필요에 따라 연대, 결합하는 조직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거대조직의 방만함과 권위주의를 탈피하게 만들고, 회원 개개인과 미술모임의 고유성과 특성을 보장합니다.


각종 정기발표회, 전시회, 벽화, 걸개, 초상화그리기 따위의 미술활동을 전개하고, 주변 문화단체와 연대하는 다양한 문화사업을 진행합니다.

행복할 그림전(2018미술시간회원전)
심규섭개인전2018
창원궁중회화협회창립전2017
카페앤넷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