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모임 | 회원가입 | 로그인 | 창작과생각
 
Home > 수업안내 > 미술전문소모임소개  
 
아크릴화를 전문적으로 창작하는 모임이다. 인물, 풍경화를 그리는 회원들이 주축을 이룬다. 수많은 전시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미술시간과 동고동락을 함께 한 회원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벽화, 걸개분야에 전문가급의 역량을 가지고 있다.

 
수채화를 전문적으로 창작하는 모임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수채화 전문모임을 꿈꾼다. 인물, 정물, 풍경화, 연필데생 같은 다양한 분야를 다룰 수 있는 회원들을 확보하고 있다.. 직장인들이 주축이 된 <저물무렵>과 주부들이 중심인<여우>가 있다.

 
전통 민화를 현대적 미감과 정서에 맞게 재창조하는 모임이다. 주로 장식성이 강하고 보기 좋은 꽃그림을 중심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미술작품을 창작하고 개발한다. 아우림의 작품은 미술에 대한 재주가 전혀 없고, 기초 과정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십자수나 퀼트 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우리 그림을 배우기를 원하고 보급하기 위해 애쓰는 앞날이 짱짱한 모임이다.

 
먹과 한지를 이용한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수묵화, 수묵담채화, 수묵채색화, 수묵 소묘화 같은 분야를 가지고 있으며, 전통 수묵화의 여백과 구도, 붓질 따위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하고자 노력한다.

 
미술시간 초창기부터 있어왔던 모임이다. 연필, 파스텔, 수채물감 따위를 이용해 다양한 인물을 표현한다. 야외 행사 때에는 즉석 초상화를 그려주는 활동을 하지만 평소에는 ‘노인초상화 그려주기’ 따위의 자원봉사 활동을 한다.
 
미술시간의 강사모임이다. 대중미술교육에 대한 연구와 발표가 주된 목표이기에 높은 실기능력과 미술이론으로 무장하고 있다. 이들의 모임은 비공개로 진행하기에 정확한 실체는 아무도 모른다. 정기적으로 <하얀그림자展> 을 개최한다.

행복할 그림전(2018미술시간회원전)
심규섭개인전2018
창원궁중회화협회창립전2017
카페앤넷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