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모임 | 회원가입 | 로그인 | 창작과생각
 
Home > 사이버 강의 > 동영상강의  

 
 

그림을 처음 배우는 사람들을 위한 연필 자화상 길라잡이.
본문의 내용은 크게 이론과 실기로 나뉜다. 미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수록하고 그림 그리기의 기초 단계인 선 긋기, 단계별 명암 나타내기, 명암으로 형태 만들기 등을 충분히 익힌 후 자신의 얼굴까지 연필 자화상을 그리는 전과정을 배울 수 있는 실기 예제로 구성해 놓았고 상세한 사진 자료가 단계별로 실려 있다. 연필과 지우개, 흰종이, 트레이싱지를 이용하여 자화상을 그릴 수 있는 전 과정을 보여준다. 또한 미술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관심은 있지만 막상 그림 그리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연필로 자화상을 그릴 수 있는 단계까지를 목표로 잡았다. 책에서 다루는 내용을 능숙하게 소화하기 위해서는 2~3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홈페이지(www.misulban.com)에서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와 병행하여 학습하면 보다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미술을 즐거운 일상이다
...2. 그림 그리기를 위한 마음 공부 5계명
...3. 선 긋기와 명암으로 연필화의 기본 테크닉 익히기
...4. 그리기 대상에 따라 여백과 구도 잡기
...5.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물의 형태 잡기
...6. 연필 선을 이용하여 명암 나타내기
...7. 명암을 이용하여 입체적인 모양 만들기
...8. 자화상 그리기

 
심규섭 - 1966년에 태어나 홍익대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했다. 졸업 후 10여 년 동안 그림을 그리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술 강좌를 열었고, 세 번의 개인전과 수십 회의 단체전을 가지며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해왔다. 2006년 현재 민족미술인협회의 회원이며, 일반인들의 미술 모임인 '그림동아리 미술시간(www.misulban.com)'에서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의 말>
그림 그리기에 있어 성역은 없다. 펜으로 자기 이름을 쓸 수 있을 정도의 손 힘과 기본적인 인지력, 표현 감각만 있으면 누구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장소에도 구애받을 필요가 없다. 굳이 번듯한 화실을 마련할 필요가 없으며, 집이나 사무실 어디든 좋다. ... 이 책을 충실하게 공부한다면 그럴듯한 자화상 정도는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미술에 대한 기본 지식과 창조 과정에 대한 비밀도 살짝 엿볼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 심규섭

 
창원궁중회화협회창립전2017
백물도전2017
복숭아전2016
카페앤넷으로 이동